예수에 대한 무슬림의 믿음은 무엇인가 ?

예수에 대한 무슬림의 믿음은 무엇인가?
What do Muslims believe about Jesus (peace be upon him)?

image

무슬림은 예수를 존경하며 하나님으로부터 선택된 가장 위대한 사도들 중의 한 분으로 믿는다. 성 꾸란은 동정녀로부터 예수의 탄생을 확증하며 마리아라는 제목의 장을 갖는다.  다음은 성 꾸란에 묘사된 예수의 탄생에 관한 구절이다.

{ 천사들이 말하길 마리아여 하나님께서 너에게
말씀으로 복음을 주시나 마리아의 아들로써 그의 이름은 메시아 예수이니라 그는 현세와 내세에서 명예로운 자라 하나님 가까이 있는 자가운데 한 분이라 그는 요람과 그리고 성장해서 사람들에게 말을 할 것이며 의로운 자들 가운데 있게 되리라 그녀가 말하길 주여 제가 어떻게 아
이를 가질 수 있습니까 어떤 남자도 저를 스치
지 아니 하였습니다. 그가 말하길 그렇게 되리
라 그 분의 뜻이라면 창조하시니라 그 분이 어
떤 일을 하고자 할 때 이렇게 말씀하시나니 있
어라 그러면 있느니라 } (성 꾸란, 3:45-47)

하나님은 아담을 아버지 없이 창조하셨으며 예수역시 기적으로 탄생시키셨다.

{ 하나님께서 아담에게 그랬듯이 예수에게도 다
를 바가 없노라 하나님은 흙으로 그를 빚어 말
씀하시니 있어라 그러면 그가 있었노라 }
(성 꾸란, 3:59)

선지자로서 임무를 수행하며 예수는 여러 기적을 보인 다. 이와 관련한 성 꾸란의 구절은 다음과 같다.

{ 나는 주님으로부터 예증을 받았노라 내가 너희
를 위하여 진흙으로 새의 형상을 만들어 숨을 불
어넣으면 하나님의 허락으로 새가 될 것이라 하
나님이 허락하실때 나는 장님과 문둥이들을 낫
게 하며 하나님의 허락이 있을 때 죽은 자를 살
게 하며 너희가 무엇을 먹으며 너희가 무엇을 집
안에 축적하는 가를 너희에게 알려 주리라 }
(성 꾸란, 3:49)

무슬림은 예수가 십자가형으로 목숨을 잃었다고 믿지 않는다. 예수의 적들은 십자가형으로 그를 해하려 했으나 하나님은 예수를 구하시고 승천시키셨다. 그들은 예수와 외모가 비슷한 다른 사람을 잡아 십자가형을 부여했다. 이에 대해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바는 다음과 같다.

{ 마리아의 아들이며 하나님의 선지자인 예수 그
리스도를 우리가 살해하였다 라고 그들이 주장
하더라 그러나 그들은 그를 살해하지 아니하였
고 십자가에 못박지 아니했으며 그와 같은 형상
을 만들었을 뿐이라 } (성 꾸란, 4:157)

선지자 무함마드와 예수는 이전에 오신 선지자들처럼 유일하신 하나님에 대한 기본 믿음을 확증하고 회복하기 위해 오셨다. (1)

______________
(1) 무슬림은 하나님께서 예수에게 인질이라는 한 권의 성서를 계시하셨다고 믿는다. 그일부는 신약 성경 안에 현재까지 전한다. 그러나 무슬림은 오늘날의 신약 성경을 믿지 않는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최초에 계시하신 성서의 원본이 아니기 때문이다. 성경은 변형, 추가, 삭제의 과정을 거쳐 왔다. 성경(RSV)을 수정했던 위원회는 32명의 학자로 구성되며 그들은 여러 종파로부터 50명의 자문 대표자를 둔다. RSV p.4 서문은 다음과 같다. “때로는 원문을 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어떤 개정판도 만족스러운 복구를 하지 못한 실정이다. 이 시점에서 남아있는 길은 가장 유능한 학자들의 판단을 원본에 가장 가까운 것이라고 믿고 따르는 것이다.” 서문 p.7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고대 출전에 대해 주요 변경과 수정, 삭제를 표시하는 주 해설을 덧붙인다.”(Mt 9.34; Mk 3.16; 7.4; Lk 24.32, 51 등)

댓글 남기기